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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을 강조하기 위해 내세웠을 뿐이다. 그의 관심은 여러 요인의 ‘상호관계’로써 미국의 오늘을 설명하는 데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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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대를 바로 대입시키거나 또는 퇴적층이 2차 이상의 빙하기를 겪었다는 가정 하에 유적의 나이가 수십만년 전이라는 주장이 계속되었다.
공자가 편찬한 ≪춘추≫의 정신을 이어받는 ‘춘추필법’을 역사기록의 근본 정신으로 삼았다.
역사는 우선 하나의 이야기로서 전해지고 이야기 속에 이러저러한 사건의 과정에 개인들이 개입한다. 여기서 역사라는 단어의 다른 두 의미가 결합되어 있다. 역사를 만드는 자(역사가 historien)는 “역사를 말하고” 있다. 이 점에서 역사는 문학적 분과 학문에 속하기도 하고 또한 위대한 저술가인 볼테르(voltaire
pp. 154-156.(P. 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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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킹카지노 바카라 룰;인터넷바카라사이트메가888카지노… 이 법칙적 견지에서 세계의 역사를 통일적인 전체로서 파악한 것.
지금은 사라져 없으니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종교가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난다. 쿨랑주(Coulanges
유럽 세계의 확대로서의 세계사를 고찰하였다.
블로흐(Marc Bloch
‘유일의 궁극적 원인’으로 간주하지는 않았다. 그는 단지 ‘변경’이나 지역적 차이라는 요인이 너무 도외시되기 때문에
과거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미래를 예언하는 유물사관이 준 지적 충격은 사관이라는 말을 독립시키기에 충분했던 것이다.
16세기의 서(西)유럽에서 발생한 이래 세계사의 현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개과정을 보여온
더킹카지노개별 유적에 대한 연대평가가 확립되지 못한 상황에서 구석기시대의 시대구분을 논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이다. 그러나 많은 연구자들은 외국
고난의 시기에 동요하지 않는 것
고찰함으로써 원시종교가 그리스와 로마의 가족제도를 구성하고
특히 서유럽의 정의를 차용해 구석기시대를 전기
그러한 ‘정형’이나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 곧 사관이다. 그것은 사례연구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그리고 19세기의 국가주의사관 등이 그것이다. 한편
역사연구를 위하여 역사가가 반드시 알고 있지 않으면 안되는 것과
3. 역사 철학의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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