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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주의 선악을 평가하는 포폄(褒貶)을 중시했으며
사회적 변화가 언제나 지적 변화에 수반했다.”
역사가가 파악하고자 하는 것은 있는 그대로의 과거가 아니라 오히려 시간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우리 나라에서 유물과 퇴적층의 성격이 가장 자세히 보고된 유적중의 하나이다. 이 곳에서도 유물은 주로 자갈돌 및 그로부터 얻은 박편을 이용해 만들었다. 또한 임진강유역을 비롯한 다른 전기 유적군에서 보는 바와 비슷한 여러 석기가 수습되었다. 그러나 주먹도끼는 발견되지 않았다.
진실을 호도하는 것이며 본말을 전도하는 것이다. 서양의 봉건사회와 아주 흡사한 것은 일본의 경우이다. 그런데도 차이가 있으며
1. 역사
여러 단계의 고인류를 거쳐 구석기시대가 끝날 무렵 우리와 같은 현대인이 등장하였다. 그러나 구석기시대동안 문화진화의 속도는 매우 느렸다. 즉

가입쿠폰3만인터넷대박카지노;인터넷빠징고게임, … 사관이라는 말은 우리에게 본래 있었던 한자어가 아니다. 이 낱말은 서양말의 역어로 우리 말에 들어왔다.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사전들을 훑어보면
전곡리유적 발견 당시 이 유적의 연대가 30만년 전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이 후 용암대지의 절대연대가 약 20∼30만년 전으로 밝혀지자
또는 역사의 객관적 힘의 무의식적 작용자인가? 역사인식에 대한 여러 다른 개념형성들은 이 질문에 관하여 다른 대답들에 참여한다. 기록의 역사(histoire evenementielle)는 “위인들”의 행동의 영향을 밝히는 경향이 있고
c. 역사는 상스(sens)이며
[세계사의 여러 관념]
또는 만국사(萬國史)라고 불리는 것은 말하자면 그와 같은 각국의 역사 ·민족사를 모아 놓은 것이라 할 수 있다.
R. H.)의 말처럼 “우리는 마르크스주의자가 아닐지라도 마르크스 이후의 사람(post-Marxian)일 수밖에 없다.” 그 점에서 경제적 ‘기초’와 ‘상부구조’라는 공학적 표현으로 결정적인 의의를 천명한 유물사관은 가설로서의 사명을 다하고도 남음이 있다.
Laurence HASEN-LØ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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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에서 행복을 찾아라. 아니면 행복이 무엇인지 절대 모를 것이다 -엘버트 허버드
그러나 각 역사가가 가지는 인간관·사회관·국가관·도덕관·종교관·문화관·세계관 등의 차이에서 오는 사실해석(史實解釋)의 차이는 쉽게 일치시킬 수 없다. 역사가가 사실을 어떻게 해석하는가는 자유여서 그 해석이 사료(史料)에 의해 실증되고 논리적으로 정합(整合)하는 한 진(眞)이다. 역사의 진실은 하나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한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거의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역사연구는 본래 그것이 어떠한 사회나 시대였는가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단지 부분적으로만 같은 것에 지나지 않는데도 같은 표지를 붙여서 한가지로 다루는 것은
M.)의 말처럼 하나의 ‘기준’으로서 지역적 차이를 분석하고 원인을 규명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
그러한 가설이 매양 명확하게 구성된다거나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은 물론 아니다. 그러나 적어도 어렴풋한 것이나마 어떤 예상이 있어야만 연구를 시작할 수 있다. 방향을 정하지 않고는 탐구에 나설 수 없는 것이다.
인종말살 등등)은 역사 진보에 대한 환상(l’illusion)들을 사라지게 했고 [서구의 입징에서 진보가 사라졌지]
역사는 인간의 자기인식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인간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자신을 아는 일일 것이다. 이 말은 자기의 개인적인 특수성을 아는 일이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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