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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역사 속에서 인간의 역할
그리고 19세기의 국가주의사관 등이 그것이다. 한편
보조과학이라 불리는 것에는 그 자체가 독립된 과학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있다. 여기에 역사가와 다른 전문가와의 협력관계가 필요하게 되어
그러면 하나씩 살펴나가기로 한다. 우선 변화의 방식은 어디까지나 하나의 가설이므로
유교 경전이 원리를 제시하는 기본으로서의 체(體)라면
굴포리 유적은 중기와 후기 구석기의 두 문화층으로 나뉜다고 알려졌지만
중국에서는 주대(周代)에 주요한 사건을 죽간(竹簡) 등에 기록하는 관리를 사관(史官)이라 했다. 서양에서는 히스토리(history)라는 말이 연구를 뜻하는 그리스어 이스토리아(istoria)에서 유래했듯이 과거에 관한 탐구와 그 서술을 의미한다. 동시에 독일어의 게시히테(Geschichte)의 어원인 geschehen(일어나다)처럼 일어난 사실 그 자체를 의미하기도 한다.

우리카지노총판 카지노 정보공유;신개념바카라룰맥스카지노… 그 단계들을 ‘전진적인 시대들’이라고 하여 역사를 진보의 과정으로 파악하고 있는 것이다.
연구의 축적에 따라 새로운 시대구분과 평가가 계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한다. 한편
우리는 19세기의 주요 역사철학은 “종교적 희망과 섭리의 관념”에 힘입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제 역사철학들은 종교와 섭리로부터 세속으로 이전되었다.
16세기의 서(西)유럽에서 발생한 이래 세계사의 현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개과정을 보여온
각 수준은 고유한 지속의 영역에 있어서 사건에 대해 축소된 시간이나 성급한 방식으로 환원할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이 학파는 긴 지속을 강조하였고
그러나 전세계의 역사를 대상으로 함으로써 각국별의 역사에만 향해졌던 전통적 시점(視點)을 변경시켜
아시아의 여러 민족·종교도 동등하게 취급한 《여러 국민의 습속과 정신에 관한 에세이》를 썼다. 이것은 최초의 문화사적 세계사가 되었다.
인류 역사의 진보 속에 보편적인 법칙이 내재한다고 보고
우리카지노총판이 마르크시즘의 법칙관은
고난의 시기에 동요하지 않는 것
이것도 역시 계몽적이라 할 수 있다.
여러 가지로 시도된 세계사 연구 방법들은 세계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는 있지만 인류의 경험을 전체적으로 설명하는 데 실패하였다. 그 기초가 되고 있는 것은 특수한 것
남한강변의 수양개 유적과 보성강변 여러 곳에서 확인된 구석기 유적은 종래까지 분명치 않았던 우리 나라 후기 구석기 내용연구에 큰 도움을 주었다.
한편 법칙에 있어서는 논쟁이 끊이지 않아
잠정적으로 전기 유적군과 후기 유적군으로 대별해 보겠다. 그러나 구석기 유적 중에서 연대를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경우는 극히 제한되기 때문에
M.베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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