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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 말 서양의 히스토리(History)라는 용어의 번역어. 근대 이후 한국·일본·중국에서 공통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용어가 들어오기 전 동양의 역사는 사(史)·감(鑑)·통감(通鑑)·서(書)·기(記)라는 용어로 쓰였다. 한편
서울 면목동
R. H.)의 말처럼 “우리는 마르크스주의자가 아닐지라도 마르크스 이후의 사람(post-Marxian)일 수밖에 없다.” 그 점에서 경제적 ‘기초’와 ‘상부구조’라는 공학적 표현으로 결정적인 의의를 천명한 유물사관은 가설로서의 사명을 다하고도 남음이 있다.
다음은 발전단계에 관한 것이다. 첫 단계를 제외한 나머지 네 단계는 노예제사회·봉건사회 및 자본주의사회라는 서양에서의 역사 발전을 본뜬 것이다. 그러한 단계가 고대·중세 및 근대라는 전통적인 시대구분과 맞아떨어진 것이 강점이기도 하다.
역사를 계급투쟁의 역사로 보았으며 인간의 역사를 한 개의 자연사로서 파악하려 한 점이다.
가령 명확히 알려져 있는 것만을 모아 놓았다고 하더라도 거기에 어떤 관련이나 통일이 없다면 그것은 단순한 잡동사니에 지나지 않는다. 여러 민족의 역사
후기 구석기시대동안의 문화변화양상에 대한 파악은 불가능한다.

https://youtu.be/BQhZIxqXKP0

카지노사이트검증 챔피온카지노 주소;블랙잭의필승전략온라인카지노게임… 그러나 과거 중국이나 한국에서 역사는 과거의 잘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 배운다고 인식되었다. 그리고 개인의 선과 악을 구분해 주는 기록으로도 이해되었다. 또한
그런데도 역사는 인문학에 속한다. 역사가의
그럴 만한 까닭이 있었다.
세계사의 대상은 로마적·게르만적인 여러 민족이 유럽에 그리스도교 중심으로 만든 공동체이다. 이 구상 아래 랑케는 수많은 각국사를 썼으며
양평 병산리 유적은 1990년대에 들어와 알려졌으며
역사적 유물론)
인간생활의 제반 분야에 있어서 분업체계가 발달되어 있는 오늘날
인간과 인간이 만든 것이 저마다 독자적 의미와 가치를 가진다는 개성적 인간관에 입각하여 다양한 인간의 역사를 개성적으로 파악하려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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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하지 말아라 슬픈 날에 참고 견디라 즐거운 날은 오고야 말리니마음은 미래를 바라느니 현재는 한없이 우울한것 모든건 하염없이 사라지나가 버리고 그리움이 되리니 – 푸쉬킨
또한
아프리카에서 플라이스토세 이전 시기인 플라이오세의 지층에서 오스트랄로피테쿠스의 화석과 유물이 속속 발견되어 구석기시대의 상한은 플라이스토세 이전 시기로 당겨졌다.
최근 인류 전체에 대한 통일화 ·일반화를 위하여 인류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려고 하는 연구가 시작되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는 유럽사회의 경험에 의거하여 인정되었던 통일화를 검사 ·증명하여
진실을 호도하는 것이며 본말을 전도하는 것이다. 서양의 봉건사회와 아주 흡사한 것은 일본의 경우이다. 그런데도 차이가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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