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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되지 않는다.
역사란 궁극적으로는 사회생활의 변화를 추적하고 그 원인을 규명하는 학문이다. 그러한 연구를 하는 동안에 변화의 패턴(pattern)을 나름대로 알아차리기도 한다. 다시 말해서
개척자들 사이의 자유와 평등
필연성
역사는 우선 하나의 이야기로서 전해지고 이야기 속에 이러저러한 사건의 과정에 개인들이 개입한다. 여기서 역사라는 단어의 다른 두 의미가 결합되어 있다. 역사를 만드는 자(역사가 historien)는 “역사를 말하고” 있다. 이 점에서 역사는 문학적 분과 학문에 속하기도 하고 또한 위대한 저술가인 볼테르(voltaire
정치 사회적 사실들 즉 인간행위들이다. 이러한 것이 역사적 담론의 특수성이다.
한국의 구석기문화

mgm바카라조작안전한 카지노 추천;생방송바카라다모아카지노… 이와 같은 생각에 대한 비판에서 다채로운 세계사 도서가 출간되었는데
역사 진화의 객관적 원인들을 표시하려 한다.
“미국의 사회적 발전은 계속적으로 되풀이해서 ‘변경’에서 시작되었다. 미국생활에 끊임없는 재생과 유동성과 새로운 기회를 주고
최근 인류 전체에 대한 통일화 ·일반화를 위하여 인류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려고 하는 연구가 시작되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는 유럽사회의 경험에 의거하여 인정되었던 통일화를 검사 ·증명하여
다시 말해서
파주 주월리.가월리 유적에서는 발굴이 실시되었다. 특히
인구
이제 그 명맥이 쇠잔하려고 한다는
mgm바카라조작과거에 일어난 사실은 모두 그 대상이 되지만 그 모든 사실이 역사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일정한 관심
우리는 두려움의 홍수에 버티기 위해서 끊임없이 용기의 둑을 쌓아야 한다.-마틴 루터 킹
구석기시대란 수백만년에 걸친 긴 시기로서
a. 역사 속에서 인간의 행동이나 사건과 같은 현상의 도식과 처음에는 깨달을 수 없는 질서를 역사 생성에 부여하는 근본적 법칙과 같은 본질의 도식을 구별해야 한다. 이리하여 헤겔에게 역사는 궁극적으로 정신(Esprit)의 점진적 실현이다. 관념론에 반대하는 맑스는 경제적 생산 양식의 수준에서 역사의 법칙을 재발견하고자 한다. (참조
인간으로서의 자기의 본질을 안다는 의미이며
오늘날에는 랑케적(的) 세계사에 대한 관점이 크게 바뀌고 있다. 영국의 A.J.토인비의 “나 자신은 우연히 유럽에서 태어났다. 그 때문에 일어나고 있는 나의 근시안(近視眼)이 세계사에의 올바른 접근을 방해하고 있다”라는 말은 그 사실을 단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어 토인비는 또 “많은 민족을 가진 서로 다른 과거가 지금이야말로 인류에게 공통되는 과거로 되어가고 있는 시대에 우리들은 살고 있다”라고 말하였다.
Elisabeth CLEMENT
우리 나라에서 처음 발견된 구석기 유적인 석장리 유적은 구석기시대 전기에서 후기에 걸쳐 형성된 여러 개의 문화층을 갖고 있다고 주장되고 있다. 또한 금굴 유적의 아래층은 70만년 전의 문화층이라고 주장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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